9월 16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성도의 새로운 정체성]
- Kyoungmin Lee

- 9월 15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베드로전서 2:1-10
묵상말씀: 벧전 2:9-10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 데서 불러 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이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게 하려 하심이라 너희가 전에는 백성이 아니더니 이제는 하나님의 백성이요 전에는 긍휼을 얻지 못하였더니 이제는 긍휼을 얻은 자니라"
[성도의 새로운 정체성]
베드로는 우리를 “택하신 족속, 왕 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이라고 부릅니다. 겉으로는 다른 사람들과 다를 것이 없지만, 우리는 하나님께서 특별히 구별하신 존재입니다.
정체성이 달라지면 인생의 목적도 달라집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이 된 이유는 그의 빛에 들어가 하나님의 아름다운 덕을 선포하기 위함입니다. 이제는 나만을 위해 살지 않고, 나를 구원하신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세상에 전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삶이 달라져야 합니다. 베드로는 “악독, 기만, 외식, 시기, 비방을 버리라”(2:1)고 권면합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모르던 때의 모습입니다. 이제 우리는 하나님의 백성이니, 우리의 말과 행동이 복음의 증거가 되어야 합니다.
오늘은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진 새로운 정체성을 기억합시다. 내 삶이 한 줄기 빛이 되어, 아직 어둠 속에 있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드러내기를 축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