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 금요일 매일 말씀 묵상 [하나님께 구하기]
- Kyoungmin Lee

- 8월 28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야고보서 1:1-18
묵상말씀: 야고보서 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하나님께 구하기]
야고보서는 바울 서신과는 조금 다른 강조점으로 현실적이며 실천적인 신앙을 전해주는 귀한 서신입니다. 묵상하는 가운데 1장 5절 말씀이 마음을 붙들었습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오히려 그 평범함 속에 깊은 진리가 숨겨져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지혜를 하나님께 구하라'는 말씀에 집중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지혜가 필요할 때 믿을 만한 사람, 책, 혹은 인터넷에서 답을 찾곤 합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우리가 먼저 찾아야 할 분은 하나님입니다. 세상의 전문가들이 모르는 답까지도 가지고 계신 분,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우리가 엉뚱한 곳에서 답을 찾다가 지치고 실망할 때가 많다는 것을 경험을 통해 깨닫게 됩니다.
다음으로, '하나님께 구하지 않으면 주실 수 없겠구나'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하나님은 지혜를 구하는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실 것이라고 약속하셨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께 구하기를 바라며 기다리시는 하나님의 마음을 잊을 때가 많습니다. 우리는 다른 곳에서만 답을 찾다가 힘들다고, 괴롭다고 절망하며 쓰러지는 일이 얼마나 많은지요.
오늘 이 말씀을 마음에 새겨봅니다. 지혜가 필요한 때, 가장 먼저 하나님께 기도하며 그분으로부터 오는 참된 지혜를 구하는 우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 구하고 응답받으며 살아가는 삶이 바로 가장 온전하고 지혜로운 삶임을 기억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