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3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경험해야 안다]
- Kyoungmin Lee

- 2024년 9월 24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누가복음 8:19-39
묵상말씀: 눅 8:25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하시니 그들이 두려워하고 놀랍게 여겨 서로 말하되 그가 누구이기에 바람과 물을 명하매 순종하는가 하더라”
[경험해야 안다]
사람은 지능이 있어서, 직접 겪지 않아도 배우고 들어서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식으로 아는 것과 직접 경험해서 아는 것은 차이가 있습니다. 욥이 하나님을 경험하고 나서 “귀로 듣기만 하였사오나 이제는 눈으로 주를 뵈옵나이다(욥 40:5)”라고 한 것이 그런 의미입니다.
하나님이 계신지, 안 계신지 잘 모르겠고, 예수님이 나를 구원하셨는지, 그 말이 무슨 뜻인지 잘 모르겠다면 아직 하나님을 충분히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이고, 예수님의 구원을 충분히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경험은 하나님을 찾고, 예수님을 찾을 때 일어납니다. 매주 교회 다니고, 설교자가 경험한 하나님 얘기, 예수님 얘기를 듣는다고 일어나지 않습니다. 물론 그런 삶에도 하나님이 임재할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하나님을 경험하고, 예수님을 깊이 만나는 경험은 그것을 원하고 바라고 기도할 때 주십니다. 내 삶의 순간마다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알게 해주시길, 예수님의 십자가 그 피가 나를 구원하는 것을 느끼게 해주시길 기도하고 매일 매일 하나님을 경험하며 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