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8월 10일 월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렘 17:5~8> 사람이 아니고 하나님

읽을범위 : 렘 16~18장

묵상말씀 : 렘 17:5~8

"나 주가 말한다. 나 주에게서 마음을 멀리하고, 오히려 사람을 의지하며, 사람이 힘이 되어 주려니 하고 믿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다.

그는 황야에서 자라는 가시덤불 같아서, 좋은 일이 오는 것을 볼 수 없을 것이다. 그는, 소금기가 많아서 사람이 살 수도 없는 땅, 메마른 사막에서 살게 될 것이다."

그러나 주님을 믿고 의지하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다.

그는 물가에 심은 나무와 같아서 뿌리를 개울가로 뻗으니, 잎이 언제나 푸르므로, 무더위가 닥쳐와도 걱정이 없고, 가뭄이 심해도, 걱정이 없다. 그 나무는 언제나 열매를 맺는다.

계속해서 하나님의 심판을 예언합니다. 환란이 다가오니 결혼하고 자녀를 낳는 일을 하지 말라고 하시고, 반대로 다른 나라들은 하나님을 믿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사람을 의지하지 말고, 하나님을 의지하는 자가 복이 있으며, 안식일을 지키라고 합니다. 18장에는 유명한 토기장이 비유로 자기 백성을 그 뜻대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주권을 전합니다.

사람을 의지하면 망하게 된다는 것은 신앙적인 교훈 뿐 아니라 일반적인 가르침으로도 맞는 말입니다. 세상에는 믿을만한 사람도 없고, 믿을만 하다해도 구원을 줄 능력이 없습니다. 신실하시며 구원할 수 있는 분은 하나님 뿐입니다.

어리석은 자는 심판 앞에서 사람을 의지하여 멸망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심판 앞에서 하나님을 의지하여 구원받습니다. 언제나 하나님을 의지하고 절망의 상황에서 구원을 향해 나가는 우리교회 모든 성도들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포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34-39 묵상말씀: 마 23:38,39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포기] 예수님이 앞으로 사도들과 믿는 자들을 박해할 것이라고 예언하시고, 그 죄가 유대인들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겉 희고 속 검은]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3-33 묵상말씀: 마 23:26,27 “눈 먼 바리새인이여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겉 희고 속 검은] 바리새인들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섬기고 낮아지면]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12 묵상말씀: 마 23:11,12 “너희 중에 큰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하리라,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섬기고 낮아지면] 예수님이 바리새인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그들의 말은 맞지만 그들의 행동은 본받지 말라고 하십니다. 말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