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0일 금요일 매일 말씀 묵상 [흔들리지 말고 믿음을 지키라]
- Kyoungmin Lee

- 6월 19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데살로니가후서 2:13-17
묵상말씀: 살후 2:15
“그러므로 형제들아 굳건하게 서서 말로나 우리의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전통을 지키라”
[흔들리지 말고 믿음을 지키라]
팔랑귀라는 말이 있습니다. 누가 하는 말을 듣는대로 이랬다저랬다 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중심이 제대로 잡혀 있지 않고 확신이 없으면 이 말 저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고 결국에는 악한 자들에게 이용당하고 맙니다. 믿음에도 팔랑귀가 있습니다. 예수님도 미리 말씀하셨습니다. “그 때에 어떤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보라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막 13:21)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가 혹하는 말에 흔들릴 수 있습니다. 중심이 없으면 그렇게 됩니다. 믿음의 중심은 무엇인가요? 성경말씀에 근거한 바른 종말론과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따르는 인생입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 6:33) 아멘.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경고하고 조심하라고 당부하면서도 다시 한번 복음을 굳게 붙잡고 지키라고 합니다. 사람의 마음이 그렇게 연약하기 때문입니다. 지금 여러분이 잘하고 있다면 미래가 불안하고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앞날이 불안하고 두려우면 흔들리기 딱 좋은 상태입니다. 사람의 말이 아니고 예수님의 말씀과 바울의 권면을 따라야 합니다. 그렇게 신앙생활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