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9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악한 자의 나타남]
- Kyoungmin Lee

- 6월 18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데살로니가후서 2:1-12묵상말씀: 살후 2:9,10“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있으리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받지 못함이라”
[악한 자의 나타남]
바울이 데살로니가 교회에 예수님의 재림에 대해서 혼란케 하는 가짜 종말론에 조심하라고 당부하는 내용입니다. 바울이 함께 있을 때 이런 일에 대해서 여러 번 말하고 경고했는데도, 데살로니가 교회가 혼란에 빠졌습니다. 이는 오늘날의 교회에도 똑같이 위험한 일입니다. 어느 때든지 잘못된 가르침으로 교회를 혼란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바울의 말처럼 어떤 영이든, 말이든, 편지를 통해서 즉 무슨 방법을 써서라도 속이려고 합니다. 성경말씀에 예수님이 그 날은 아무도 모른다고 하셨고, 마지막 때가 오기 전에 여러가지 징조가 있을 것을 알려주셨는데, 그래도 속는 사람이 많습니다. 9절에 보니 악한 자는 능력과 표적과 기적을 행하기도 합니다. 그러니 놀라운 능력을 행한다고 진짜라고 볼 수 없습니다.
우리는 오직 성경말씀에 주신 근거들을 붙잡고 거짓 가르침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도 성경을 읽고 묵상하고 배워가야 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은 속이는 자도, 속는 자도 되지 말고, 오직 말씀을 따라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기둥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