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운이 아니라 진실]
- Kyoungmin Lee

- 2024년 9월 23일
- 1분 분량
읽을범위: 마태복음 24:45-51
묵상말씀: 마 24:45
“충성되고 지혜 있는 종이 되어 주인에게 그 집 사람들을 맡아 때를 따라 양식을 나눠 줄 자가 누구냐”
[운이 아니라 진실]
예수님이 언제 다시 오실지 혹은 자신이 언제 죽을지 알 수 있다면 그 전까지 자유롭고 방탕하게 즐기며 살다가 직전에 회개하고 구원받으면 될 것이다. 하지만 그 때가 언제인 줄을 알 수 없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회개하고 구원받아야 한다. 이런 얘기 들어보셨나요? 그런 말을 들을 때마다 어딘가 잘못됐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말씀을 묵상하면서 알았습니다.
오늘 말씀을 잘못 이해하면, 운 좋게 주인이 돌아올 그때만 잘하면 복을 받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뜻이 아닙니다. 늘 잘못하다가 어쩌다 잘할 때 주인이 와서 보면 괜찮고 반대로 늘 잘 하다가 한번 잘못했는데 하필 그 때 주인이 오면 운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그럴수가 없습니다.
진실하고 정직하게 행하는 종은 주인이 올 때도 잘하고 있을 것이고, 거짓되고 악한 종이라면 주인이 올 때 잘못하고 있을 것입니다. 구원은 운좋게 받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받기 위해서 삶의 즐거움을 포기하고 힘들게 살아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회개하고 구원받아 하나님과 동행하며 사는 인생이 최고의 인생이고 가장 복된 인생입니다.
주님이 다시 오실 날을 기다리며 깨어 있으라는 말은 진실하고 정직하게 믿음으로 살아야 한다는 말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