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택한 그릇]
- Kyoungmin Lee

- 2024년 10월 22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4년 10월 23일
읽을말씀: 사도행전 9:1-19
묵상말씀: 행 9:15
“주께서 이르시되 가라 이 사람은 내 이름을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전하기 위하여 택한 나의 그릇이라”
[택한 그릇]
사울이 다마스커스에 피신한 기독교인들을 잡으러 가는 길에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빛과 음성으로 만납니다. 주님께서 아나니아를 불러 사울에게 가서 안수하라고 하십니다. 사울이 교회를 핍박한 일을 아는 아나니아는 주께 반문합니다. 그때 주께서 아나니아에게 ‘그가 이방인과 임금들과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내 이름을 전하기 위해 택한 나의 그릇’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아나니아는 순종하여 사울에게 가서 안수합니다.
사울이 교회를 악독하게 핍박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일이었고, 또한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주님은 앞으로 그가 무슨 일을 할 것인지를 말씀하시고, 주께서 선택하셨다고 하십니다. 그렇다면 더 말할 것이 없습니다. 주께서 선택하셨다면 그런 것입니다. 지난 일은 지나간 것이고 앞으로 주께서 쓰실 것입니다.
누군가 다른 사람에게 적용할 수도 있지만, 나 자신에게 적용합시다. 나는 지금까지 믿음이 연약하고, 믿음의 선택을 하지 못했을 수 있습니다. 부끄러운 죄를 지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님이 선택하시면 앞으로의 나는 달라질 것입니다. 이것을 믿어야 합니다. 내일은 오늘의 나를 버리고 내일의 나로 살아가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