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8월 5일 월요일 <잠 11:16~20>

찬양 ‘나의 맘 받으소서’


말씀

16 덕이 있는 여자는 존경을 받고, 부지런한 남자는 재물을 얻는다.

17 인자한 사람은 자기의 생명을 이롭게 하고, 잔인한 사람은 자기의 몸을 해친다.

18 악인에게 돌아오는 삯은 헛것이지만, 정의를 심는 사람은 참 보상을 받는다.

19 정의에 굳게 서는 사람은 생명에 이르지만, 악을 따르는 사람은 죽음에 이른다.

20 주님은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은 미워하시지만, 올바른 길을 걷는 사람은 기뻐하신다.


묵상

20절의 결론으로 앞의 말씀을 다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모양 저모양으로 제각각 살지만 악한 사람이 잘되는 것 같고, 선한 사람이 안되는 것 같은 일들도 결국엔 하나님의 뜻대로 된다는 것입니다. 어리석어서 악한 삶은 헛된 열매만 맺을 것이고, 하나님 뜻 안에서 사는 인생은 육적으로도 영적으로도 복을 받을 것입니다.

나에게 이 말씀이 이루어지는 때를 바라보는 눈과 기다리는 인내가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적용

오늘 본문 말씀을 다시 한번 천천히 읽어보고 내 삶에 구체적인 적용을 해봅시다.


기도

주여 내 안에 불안과 두려움을 하나님을 믿음으로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2장 묵상말씀 : 계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는 영생에 대해서 알려줍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