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8월 5일 월요일 <잠 11:16~20>

찬양 ‘나의 맘 받으소서’


말씀

16 덕이 있는 여자는 존경을 받고, 부지런한 남자는 재물을 얻는다.

17 인자한 사람은 자기의 생명을 이롭게 하고, 잔인한 사람은 자기의 몸을 해친다.

18 악인에게 돌아오는 삯은 헛것이지만, 정의를 심는 사람은 참 보상을 받는다.

19 정의에 굳게 서는 사람은 생명에 이르지만, 악을 따르는 사람은 죽음에 이른다.

20 주님은 마음이 비뚤어진 사람은 미워하시지만, 올바른 길을 걷는 사람은 기뻐하신다.


묵상

20절의 결론으로 앞의 말씀을 다 정리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모양 저모양으로 제각각 살지만 악한 사람이 잘되는 것 같고, 선한 사람이 안되는 것 같은 일들도 결국엔 하나님의 뜻대로 된다는 것입니다. 어리석어서 악한 삶은 헛된 열매만 맺을 것이고, 하나님 뜻 안에서 사는 인생은 육적으로도 영적으로도 복을 받을 것입니다.

나에게 이 말씀이 이루어지는 때를 바라보는 눈과 기다리는 인내가 있는지 생각해 봅니다.


적용

오늘 본문 말씀을 다시 한번 천천히 읽어보고 내 삶에 구체적인 적용을 해봅시다.


기도

주여 내 안에 불안과 두려움을 하나님을 믿음으로 이기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3월 22일 금요일 매일 말씀 묵상 '가장 큰 계명'

3월 22일 금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2:34~46 묵상말씀: 마 22:37-40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가장 큰 계명

3월 21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오해'

3월 21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2:23-33묵상말씀: 마 22:29,30“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 부활 때에는 장가도 아니 가고 시집도 아니 가고 하늘에 있는 천사들과 같으니라” [오해] 말씀을 보면 사두개인이 아닌 유대인들은 대체로 부활을 믿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