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8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 Kyoungmin Lee

- 8월 18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히브리서 10:19-39
묵상말씀: 히 10:23
“또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우리가 믿는 도리의 소망을 움직이지 말며 굳게 잡고”
[굳게 잡을 것]
말씀을 읽어보면, 이 시기 교회와 성도들이 겪어야 했던 고난과 배교의 일들이 상상이 됩니다. 예수님을 구원자로 믿고 그 믿음을 가지고 살면서 은혜를 경험하고 인도하심을 따라 살았는데, 이제는 견디기 힘든 상황이 됐습니다.
어려움이 없을 때는 참 믿음과 헛된 믿음을 구분할 수 없지만 어려운 일을 만나면 가짜 믿음은 사라지고 진짜 믿음만 남습니다. 살면서 믿을만한 대상인지, 믿을 수 없는 대상인지 구별하는 일은 참 어렵습니다. 믿지 못할 사람을 믿어 큰 어려움을 겪기도 하고 믿어야 할 사람을 떠나고서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나 자신도, 사랑하는 사람도, 가족도 친구도 끝까지 믿을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믿을 분은 오직 하나님 한 분이시고, 그 뜻을 따라 사는 길입니다. 어려운 일을 만나고, 혼란스러울수록 흔들리지 않고 변하지 않는 믿음의 중심을 굳게 붙잡아야 합니다. 38절에서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라는 하박국 2:4의 말씀을 인용합니다. 믿음을 지키는 사람이 하나님 앞에서 의인으로 설 것입니다.
신앙생활은 흔들리지 않고, 변하지 않는 든든한 믿음의 중심을 세우는 일입니다. 오늘은 내 인생에 끝까지 단단히 붙잡을 것이 무엇인가 깊이 생각하고 그것을 굳게 잡는 날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