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7월 22일 수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사 11:6~8> 심판이 지나고 구원이 이르면

읽을말씀 : 사 9~12장

묵상말씀 : 사 11:6~8

“그 때에는, 이리가 어린 양과 함께 살며, 표범이 새끼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새끼 사자와 살진 짐승이 함께 풀을 뜯고, 어린 아이가 그것들을 이끌고 다닌다.

암소와 곰이 서로 벗이 되며, 그것들의 새끼가 함께 눕고, 사자가 소처럼 풀을 먹는다.

젖먹는 아이가 독사의 구멍 곁에서 장난하고, 젖뗀 아이가 살무사의 굴에 손을 넣는다.”

-새번역

이사야서부터 구약의 끝인 말라기까지를 예언서라고 합니다. 이스라엘과 유다의 멸망을 앞두고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믿음을 떠나 사는 백성을 향해 심판을 예언하고, 또 멸망한 후에는 구원의 하나님이 회복시켜주실 것을 예언합니다. 이스라엘과 유다의 멸망을 보면서 역사를 통해서 하나님의 일을 이루시는 것을 봅니다. 또 우리는 그것을 보면서 성도로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개인적인 삶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읽을 범위에서는 하나님의 심판과 그 후에 주시는 구원의 손길을 함께 말하고 있습니다. 멸망과 구원의 희망을 예언하면서 심판 후에 구원이 있을 것을 알려줍니다.

11:6~8 말씀은 그 구원의 때가 되면, 갈등과 경쟁, 폭력은 사라지고 모든 피조물들이 함께 평화를 누릴것이라는 노래입니다. 지금 당장 그런 모습이 되면 좋겠지만, 그것은 심판의 때가 지나고 올 구원입니다. 우리가 심판의 때를 지내고 있다고 느낀다면, 그 후에 주실 구원의 때를 바라보며 견디고 이겨야 하겠습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포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34-39 묵상말씀: 마 23:38,39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포기] 예수님이 앞으로 사도들과 믿는 자들을 박해할 것이라고 예언하시고, 그 죄가 유대인들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겉 희고 속 검은]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3-33 묵상말씀: 마 23:26,27 “눈 먼 바리새인이여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겉 희고 속 검은] 바리새인들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섬기고 낮아지면]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12 묵상말씀: 마 23:11,12 “너희 중에 큰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하리라,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섬기고 낮아지면] 예수님이 바리새인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그들의 말은 맞지만 그들의 행동은 본받지 말라고 하십니다. 말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