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6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모든 사람을 위하여]
- Kyoungmin Lee

- 6월 25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디모데전서 2:1-15
묵상말씀: 딤전 2:5,6
“하나님은 한 분이시요 또 하나님과 사람 사이에 중보자도 한 분이시니 곧 사람이신 그리스도 예수라, 그가 모든 사람을 위하여 자기를 대속물로 주셨으니 기약이 이르러 주신 증거니라”
[모든 사람을 위하여]
예수님의 십자가 죽으심은 모든 사람을 구원하기 위한 희생이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세상 모든 사람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대속을 통해서 구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든 사람에게 구원의 길이 열렸고, 구원의 기회가 주어졌다는 것이지 모든 사람을 구원하신다는 말은 아닙니다. 믿지 않고, 복음을 듣고도 받아들이지 않고, 죄의 길을 돌이키지 않으면 구원할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에게 구원이 열려 있으나, 복음을 믿고 회개하고 돌이키는 이에게만 구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믿는 자는 누구나 구원 받는다는 말이면서 동시에 복음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구원이 없다는 말이 됩니다.
믿음은 선택이 아니라 믿음도 주셔야 믿어진다고 말합니다. 맞습니다. 믿고 싶어도 믿어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믿음은 하나님의 선물이며 동시에 우리의 응답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믿음을 갖기 시작한 후에 믿음에 맞는 삶으로 변화해 가는 과정은 노력 없이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베푸신 예수의 십자가가 먼저고, 그 뒤에 믿음으로 거듭나는 성도의 삶이 구원이 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을 위하여 예수께서 죽으셨으니, 우리는 그 은혜를 감사하고 믿고 회개하고 하나님 뜻에 합당하게 살아갑시다. 그리고 이 복음을 전하는 인생을 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