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3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일을 하라]
- Kyoungmin Lee

- 6월 24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데살로니가후서 3:1-18
묵상말씀: 살후 3:10
“우리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도 너희에게 명하기를 누구든지 일하지 싫어하거든 먹지도 말게 하라 하였더니”
[일을 하라]
사람들은 힘들게 일하지 않고도 잘먹고 잘살 수 있으면 좋은 인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뜻은 다릅니다. 창 3:19에 “얼굴에 땀을 흘려야 먹을 것을 먹으리니”라고 말씀하십니다. 살아있고 건강한 사람은 일을 하고 자기 노력을 통해서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돈이 돈을 벌게 해서 노동하지 않고도 잘먹고 잘사는 삶은 하나님의 뜻에 맞지 않는 인생입니다.바울도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은 먹지도 말라고 합니다. 사람으로 나서 자기 한 몫을 하며 사는 인생은 아름답습니다. 한명 분의 일을 하고 한명분의 식사를 하는 인생입니다.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음식을 먹는 인생입니다. 일할 수 없는 사람의 몫을 조금씩 더 하고 나누는 인생입니다.
저는 캐나다의 좋은 점 중 하나가 인건비가 높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일하면 살수 있는 세상입니다. 나는 내 몫의 일을 해서 나와 내 가족과 사회의 짐을 함께 지고, 내가 하지 못하는 일은 남에게 맡겨 노동의 대가를 나누는 것입니다. 일하지 않고 잘 사는 사람이 많은 나라는 하나님 뜻에도 맞지 않고, 좋은 나라도 아닙니다. 일하기 싫으면 먹지도 말라는 말을 깊이 생각하고, 일할 수 있음을 감사하며 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