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28일 월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끝까지 믿음으로 견디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9~12장

묵상말씀 : 계 12:15~17

[그 뱀은 그 여자의 등 뒤에다가 입에서 물을 강물과 같이 토해 내서, 강물로 그 여자를 휩쓸어 버리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땅이 그 여자를 도와주니, 땅이 입을 벌려서, 용이 입에서 토해 낸 강물을 삼켰습니다.

그래서 그 용은 그 여자에게 노해서, 그 여자의 남아 있는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언을 간직하고 있는 사람들과 싸우려고 떠나갔습니다.]


요한계시록은 요한이 받은 계시를 기록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내용이 일상적인 용어가 아니고 상징들로 적혀 있어서 무엇을 말하는 것인지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연구하는 학자들도 이 책을 보는 기본 태도부터 해석에까지 많이 다른 주장을 하고 있어서 이 요한계시록이 무엇을 말하는지 명확하게 알기가 어렵습니다. 또 이 책에서 말하는 일들이 그 당시로부터는 미래지만 지금을 기준으로는 과거에 이루어진 일인지, 혹은 지금으로부터도 미래의 종말의 때를 말하는 것인지도 알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말씀을 읽으면서 알수 있는 것이 있는데, 믿음의 백성은 핍박을 받게 될 것이지만 믿음을 지키는 성도는 하나님이 지키신다는 점입니다. 예수님이 공생애 사역 후에 십자가 죽음의 길을 가서 사탄이 이긴것 같았지만 결국 그것이 그리스도의 승리가 된 것처럼 사탄은 결코 하나님을 이길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박해할 수는 있지만 멸망하게 할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믿는 우리는 고난을 만나도 두려워할 것이 없습니다. 고난은 우리를 힘들게 하겠지만 끝까지 믿음으로 견디는 자는 승리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마태복음 26장 묵상말씀 : 마 26:2 [너희가 아는 바와 같이 이틀이 지나면 유월절이라 인자가 십자가에 못 박히기 위하여 팔리리라 하시더라] 예수님은 전하실 말씀을 다 전하셨고, 이제 고난과 죽음을 맞을 것이며 그 일은 유월절에 이루어질 것입니다. 유월절은 양을 잡아 그 피를 문에 발라서 죽음을 피했던 구원의 날이었고, 하나님이 그 백성들을

읽을범위 : 마태복음 25장 묵상말씀 : 마 25:1~4 [그 때에 천국은 마치 등을 들고 신랑을 맞으러 나간 열 처녀와 같다 하리니 그 중의 다섯은 미련하고 다섯은 슬기 있는 자라 미련한 자들은 등을 가지되 기름을 가지지 아니하고 슬기 있는 자들은 그릇에 기름을 담아 등과 함께 가져갔더니] 또 예수님이 얘기해 주시는 천국의 비유입니다. 신랑을 기다리는 열

읽을범위 : 마태복음 24장 묵상말씀 : 마 24:11~14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겠으며 불법이 성하므로 많은 사람의 사랑이 식어지리라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마태복음 24장은 마지막 때의 징조에 대한 예수님의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