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기대와 은혜]
- Kyoungmin Lee

- 2024년 10월 8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사도행전 3:1-10
묵상말씀: 행 3:5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기대와 은혜]
이 말씀은 사도행전부터는 이전과 다른 적극적인 전도를 하는 시기인 것을 보여줍니다. 이전에는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이 예수님께 나와서 요청했는데, 이제는 사도들이 만난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요청하지 않아도 치유를 베풀고 복음을 전하는 모습을 봅니다.
이 걸인은 무엇을 기대하며 사도들을 바라보았을까요? 그는 늘 있던 자리에서, 늘 하던대로 구걸하였습니다. 베드로와 요한은 그를 불러 “우리를 보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걸인은 좋은 것을 줄건가보다 기대하는 마음으로 쳐다봤을 것입니다. 어디까지 기대했을까요? 조금 많은 돈을 기대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도들은 ‘돈은 없으나, 내게 있는 하나님의 사랑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준다’며 장애의 치유를 선언했습니다. 그는 다리에 힘을 생겨 일어났고, 기뻐 뛰었고, 하나님을 찬양하며, 성전에 가서 걷고 뛰었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내가 원하고 생각하는 것을 넘어서 하나님이 주실 은혜는 무엇일까요? 내가 원하는 것을 기도하고 기대할 수 있지만, 하나님의 은혜가 더 귀하고 내 삶을 바꿀 것을 알아야 합니다. 재정적인 이익, 나의 필요를 거저 주시기를 바라기 보다, 내게 꼭 필요한 은혜를 채우시는 하나님을 찬양하며 삽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