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9월 14일 화요일 매일말씀묵상 '또 다른 복음'


묵상말씀 : 갈 1:6,7


[그리스도의 은총으로 하느님의 자녀가 된 여러분이 그렇게도 빨리 하느님을 외면하고 또 다른 복음을 따라가고 있다니 놀라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실 다른 복음이란 있을 수 없습니다. 다만 어떤 사람들이 여러분의 마음을 뒤흔들고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질시키려 하고 있을 따름입니다.]


바울은 갈라디아 교회에 쓴 편지에서 자기가 하나님이 사명주시고 세우신 사도임을 말한 후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서 '다른 복음'에 빠진 것에 대해 경고하고 있습니다.

복음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소식입니다. 그런데 교회의 역사가 오래 되지도 않은 그 때 벌써 다른 복음, 즉 잘못된 가짜 복음이 나타났습니다. 이단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게 초대교회부터 복음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었고, 악의적으로 잘못된 복음을 전하는 사탄적인 도전이 있었으며 또 사람들은 그런 가짜 복음에 잘 속았습니다.


이단이 요즘만 심각한 것이 아니라 처음부터 있었던 문제입니다. 그러니 우리는 진정한 복음을 깨달아 알고 그 복음을 따라 살며 구원 받기 위해 늘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하루하루 살면서 복음을 더 깊이 알고 믿음이 성숙해 가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포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34-39 묵상말씀: 마 23:38,39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포기] 예수님이 앞으로 사도들과 믿는 자들을 박해할 것이라고 예언하시고, 그 죄가 유대인들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겉 희고 속 검은]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3-33 묵상말씀: 마 23:26,27 “눈 먼 바리새인이여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겉 희고 속 검은] 바리새인들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섬기고 낮아지면]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12 묵상말씀: 마 23:11,12 “너희 중에 큰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하리라,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섬기고 낮아지면] 예수님이 바리새인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그들의 말은 맞지만 그들의 행동은 본받지 말라고 하십니다. 말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