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월 13일 금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예수를 닮아가는 성도’

읽을범위 : 행 6,7장

묵상말씀 : 행 7:59,60

『사람들이 스데반을 돌로 칠 때에, 스데반은 "주 예수님, 내 영혼을 받아 주십시오" 하고 부르짖었다.

그리고 무릎을 꿇고서 큰 소리로 "주님, 이 죄를 저 사람들에게 돌리지 마십시오" 하고 외쳤다. 이 말을 하고 스데반은 잠들었다.』

사도행전 6,7장은 초대교회에서 과부들을 구제했고, 사람이 부족해 문제가 생기자 그 일을 담당할 집사들을 뽑았음을 전합니다. 그 중 스데반은 구제의 일 뿐 아니라, 복음을 전하고 기적을 행하는 능력이 충만했는데, 그래서 유대인 공회(산헤드린)에 붙들려가 심문 받을 때, 이스라엘의 역사를 복음의 관점에서 전하고 그로 인해 돌에 맞아 죽는 순교를 당했습니다.

원래 집사는 구제 등 행정사역을 위해 뽑은 사람들인데, 그 중 스데반은 사도들처럼 복음전파와 능력을 행했고, 교회의 첫번째 순교자가 되었습니다. 복음을 전하는데 직분이 따로 없고, 정해진 직분이 있어도 은사 받은대로 사역을 하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지금의 교회는 초대교회에 비하면 너무 조직화, 제도화 되어서 굳어진 느낌이 있습니다. 제도의 장점은 살리되 자유롭게 임하시는 하나님의 역사에 순종하는 유연성도 있으면 좋겠습니다.

스데반은 모세를 얘기하면서 유대인들이 예수 죽인 것을 연결합니다. 또 한편으로는 돌에 맞아 순교하면서도 자기를 죽이는 자들을 위해 기도하는 예수님 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리도 믿음으로 구원받고, 점점 예수를 닮아가기를 소망합니다.

조회수 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포기]

4월 3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34-39 묵상말씀: 마 23:38,39 “보라 너희 집이 황폐하여 버려진 바 되리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제부터 너희는 찬송하리로다 주의 이름으로 오시는 이여 할 때까지 나를 보지 못하리라 하시니라” [포기] 예수님이 앞으로 사도들과 믿는 자들을 박해할 것이라고 예언하시고, 그 죄가 유대인들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겉 희고 속 검은]

4월 2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3-33 묵상말씀: 마 23:26,27 “눈 먼 바리새인이여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회칠한 무덤 같으니 겉으로는 아름답게 보이나 그 안에는 죽은 사람의 뼈와 모든 더러운 것이 가득하도다” [겉 희고 속 검은] 바리새인들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섬기고 낮아지면]

4월 1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23:1-12 묵상말씀: 마 23:11,12 “너희 중에 큰 자는 너희를 섬기는 자가 되어야 하리라, 누구든지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누구든지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섬기고 낮아지면] 예수님이 바리새인에 대해서 말씀하십니다. 그들의 말은 맞지만 그들의 행동은 본받지 말라고 하십니다. 말과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