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9월 9일 월요일 <잠 15:30~33> 겸손이 지혜다

찬양 ‘나의 가장 낮은 마음’



말씀

30 밝은 얼굴은 사람을 기쁘게 하고, 좋은 소식은 사람을 낫게 한다.

31 목숨을 살리는 책망에 귀 기울이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들 사이에 자리를 잡는다.

32 훈계를 싫어하는 사람은 자기 생명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이지만, 책망을 잘 듣는 사람은 지식을 얻는 사람이다.

33 주님을 경외하라는 것은 지혜가 주는 훈계이다. 겸손하면 영광이 따른다.


묵상

잠언이 한결같이 말하는 지혜의 훈계를 따라 살라는 말씀입니다. 지혜가 인도하는 길은 33절의 말씀처럼 주님을 경외하고 겸손한 삶입니다.

사람들은 말로 하지 않아도 눈빛이나 대하는 태도만으로도 무엇인가를 책망합니다. 사실 책망을 들으면 마음이 편한 사람은 없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그때 내 부족과 잘못을 인정하고 더 나은 길을 갈수 있습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똑같은 자리에서 불쾌해 하고, 자기 생각만 고집하고 원망해서 사람도 잃고, 더 나은 길도 거부하고, 배우기도 거절합니다.

내가 가는 곳마다 이상한 사람들이 많고 나를 불편하게 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어쩌면 내가 이상하고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겸손이 지혜입니다. 낮은 마음으로 성경이 전해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다른 사람들이 내게 전하는 말을 귀담아 듣는 정말 지혜로운 인생을 살아야겠습니다.


기도

주여 오늘도 주신 말씀에 귀 기울이고, 겸손하게 지혜롭게 살기 원합니다. 오늘 나의 마음을 지켜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2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2장 묵상말씀 : 계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는 영생에 대해서 알려줍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1장 묵상말씀 : 계 21:7,8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새 하늘과 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0장 묵상말씀 : 계 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