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9월 9일 월요일 <잠 15:30~33> 겸손이 지혜다

찬양 ‘나의 가장 낮은 마음’



말씀

30 밝은 얼굴은 사람을 기쁘게 하고, 좋은 소식은 사람을 낫게 한다.

31 목숨을 살리는 책망에 귀 기울이는 사람은 지혜로운 사람들 사이에 자리를 잡는다.

32 훈계를 싫어하는 사람은 자기 생명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이지만, 책망을 잘 듣는 사람은 지식을 얻는 사람이다.

33 주님을 경외하라는 것은 지혜가 주는 훈계이다. 겸손하면 영광이 따른다.


묵상

잠언이 한결같이 말하는 지혜의 훈계를 따라 살라는 말씀입니다. 지혜가 인도하는 길은 33절의 말씀처럼 주님을 경외하고 겸손한 삶입니다.

사람들은 말로 하지 않아도 눈빛이나 대하는 태도만으로도 무엇인가를 책망합니다. 사실 책망을 들으면 마음이 편한 사람은 없습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그때 내 부족과 잘못을 인정하고 더 나은 길을 갈수 있습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똑같은 자리에서 불쾌해 하고, 자기 생각만 고집하고 원망해서 사람도 잃고, 더 나은 길도 거부하고, 배우기도 거절합니다.

내가 가는 곳마다 이상한 사람들이 많고 나를 불편하게 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어쩌면 내가 이상하고 불편하게 만드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겸손이 지혜입니다. 낮은 마음으로 성경이 전해주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다른 사람들이 내게 전하는 말을 귀담아 듣는 정말 지혜로운 인생을 살아야겠습니다.


기도

주여 오늘도 주신 말씀에 귀 기울이고, 겸손하게 지혜롭게 살기 원합니다. 오늘 나의 마음을 지켜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2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0월 10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말씀: 사도행전 3:11-26 묵상말씀: 행 3:12 “베드로가 이것을 보고 백성에게 말하되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일을 왜 놀랍게 여기느냐 우리 개인의 권능과 경건으로 이 사람을 걷게 한 것처럼 왜 우리를 주목하느냐” [왜 우리를...

10월 8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기대와 은혜]

읽을말씀: 사도행전 3:1-10 묵상말씀: 행 3:5 “그가 그들에게서 무엇을 얻을까 하여 바라보거늘” [기대와 은혜]  이 말씀은 사도행전부터는 이전과 다른 적극적인 전도를 하는 시기인 것을 보여줍니다. 이전에는 치유가 필요한 사람들이...

10월 7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우리가 어찌할꼬]

읽을말씀: 사도행전 2:16-47 묵상말씀: 행 2:36,37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