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9일 수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겔 43:10,11> 에스겔 성전

읽을범위 : 겔 41~43장

묵상말씀 : 겔 43:10,11

너 사람아, 너는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 성전을 설명해 주어서, 그들이 자기들의 온갖 죄악을 부끄럽게 여기게 하고, 성전 모양을 측량해 보게 하여라.

그들이 저지른 모든 일을 스스로 부끄러워하거든, 너는 이 성전의 설계를 그들에게 가르쳐 주어라. 성전의 배치도, 성전의 출입구, 이 성전의 건축 양식 등 모든 규례와 법도와 모든 율례를 그들에게 알려 주고, 그들이 보는 앞에서 글로 써 주어서, 그들이 이 성전의 건축 설계의 법도와 규례를 지키고 행하게 하여라.

39장 이후로 시간이 지난 후 40~48장에 걸쳐 에스겔에게 새로운 성전의 모습을 보여주십니다. 그리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그 성전을 알려줘서 죄악을 부끄럽게 여기게 하라고 하십니다.

이 성전은 ‘에스겔 성전’이라고 불리는데, 셀제로 건축된 적이 없는 성전입니다. 지으라고 하지도 않으셨습니다. 에스겔에게 보여주시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전하여 부끄러워 하면 성전 설계의 법도와 규례를 지키게 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백성들을 가르치기 위한 성전이며, 그 내용에 이스라엘 백성에게 주는 교훈이 들어있습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도 성경말씀을 통해서, 또 살면서 만나는 경험을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십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그것을 알아듣지는 못합니다. 오늘 하루 내게 주시는 말씀과 만나는 일들을 통해 내게 주시는 하나님의 마음에 집중해 봅시다.

조회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마가복음 14장 묵상말씀 : 막 14:55,56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수를 죽이려고 그를 칠 증거를 찾되 얻지 못하니 이는 예수를 쳐서 거짓 증언 하는 자가 많으나 그 증언이 서로 일치하지 못함이라] 마가복음 14장에 예수님이 붙잡혀 가는 내용이 나옵니다. 가룟 유다와 베드로의 배신이 나오고 예수님이 재판 받으시는 내용이 나옵니다. 예수

읽을범위 : 마가복음 13장 묵상말씀 : 막 13:35,36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집 주인이 언제 올는지 혹 저물 때일는지, 밤중일는지, 닭 울 때일는지, 새벽일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라 그가 홀연히 와서 너희가 자는 것을 보지 않도록 하라] 마가복음 13장은 예수님의 성전 파괴 예언으로 시작합니다. 실제로 얼마 지나지 않아서 로마에 의해서 예루살렘 성전

읽을범위 : 마가복음 12장 묵상말씀 : 막 12:17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 하시니 그들이 예수께 대하여 매우 놀랍게 여기더라] 바리새인과 헤롯당은 성향이 정반대인 세력이었습니다. 바리새인은 보수적인 율법주의자들로 로마에 반대하고 세금 내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헤롯당은 유다 귀족들 중심의 친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