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2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기회를 놓치지 말자]
- Kyoungmin Lee
- 2024년 9월 24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누가복음 19:1-28
묵상말씀: 눅 19:8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누구의 것을 속여 빼앗은 일이 있으면 네갑절이나 갚겠나이다”
[기회를 놓치지 말자]
삭개오라는 사람은 여리고에서 세리장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세금은 로마로 보내는 것이었고, 세리들은 세금을 보내는 것 보다 더 걷어서 차액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삭개오는 부자였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세리를 죄인으로 생각했습니다.
예수님이 여리고에 오셨다는 얘기를 들은 삭개오는 예수님을 만나러갔고, 예수님은 그의 집에 가셨습니다. 예수님과 함께있는 자리에서 그는 자기 재산을 나눠줄 것이고, 부당하게 빼앗은 것은 네 배로 갚겠다고 합니다. 예수님을 만난 자리에서 새롭게 살기로 결단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삭개오가 구원받았음을 선포하십니다.
삭개오는 기회를 만났습니다. 기회가 왔을 때 결단하여 구원받은 것입니다. 우리도 살다보면 새롭게 살아야겠다는 마음도 들고, 못하던 것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때가 기회입니다. 생각날 때 해야 합니다. 그 때를 놓치면 또 언제 기회가 올지 모릅니다.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려는 생각이 들 때 흘려보내지 말고 기회를 잡으시기 바랍니다. 오늘 무엇을 바꿀까 생각해 봅시다.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