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6일 화요일 <잠 11:21~31> 심은대로 거둔다

찬양 ‘주가 보이신 생명의 길’


말씀 <잠언 11:21~31 새번역성경>

21 악인은 틀림없이 벌을 받지만, 의인의 자손은 반드시 구원을 받는다.

22 아름다운 여인이 삼가지 아니하는 것은 돼지코에 금고리 격이다.

23 의인이 바라는 것은 좋은 일뿐이지만, 악인이 기대할 것은 진노뿐이다.

24 남에게 나누어 주는데도 더욱 부유해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마땅히 쓸 것까지 아끼는데도 가난해지는 사람이 있다.

25 남에게 베풀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부유해 지고, 남에게 마실 물을 주면, 자신도 갈증을 면한다.

26 곡식을 저장하여 두기만 하는 사람은 백성에게 저주를 받고, 그것을 내어 파는 사람에게는 복이 돌아온다.

27 좋은 일을 애써 찾으면 은총을 받지만, 나쁜 일을 애써 추구하면 나쁜 것을 되받는다.

28 자기의 재산만을 믿는 사람은 넘어지지만, 의인은 푸른 나뭇잎처럼 번성한다.

29 자기 집을 해치는 사람은 바람만 물려받을 것이요, 어리석은 사람은 마음이 지혜로운 사람의 종이 될 것이다.

30 의인이 받는 열매는 생명의 나무요, 폭력을 쓰는 사람은 생명을 잃는다.

31 의인이 이 땅에서 한 대로 보상을 받는데, 악인과 죄인이 그 값을 치르지 않겠는가?


묵상

심은대로 거두는 것이 인생입니다. 그것이 온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이 자연을 통해 보여주시는 법칙입니다. 의로운 인생은 의의 열매를 맺고, 악한 인생은 허망한 열매를 맺기 마련입니다. 지금 모습만 보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인생 전체를 결산해보면 그렇고, 영원을 생각하면 그렇습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우리 인생의 열매도 똑같습니다. 심은 것이 열매로 돌아옵니다. 믿음의 자세도, 인생을 사는 태도도, 자녀를 위한 기도도 쌓은대로 돌아옵니다. 시간이 걸리고 힘들수는 있지만 반드시 심은대로 거두는 것이 인생입니다.

이것이 믿고 살아야 할 것이며, 하나님을 경외하는 지혜입니다. 이 믿음으로 살면 어려워도 불안할 것이 없고, 잘되면 감사와 찬양이 넘칩니다.


적용

말씀을 다시 한번 읽어보고 오늘 하루 삶에 적용해 봅시다.


기도

주여 내가 믿고 따라갈 하나님의 뜻을 밝게 아는 지혜를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 1회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1월 30일 월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성경은 본보기’

읽을범위 : 고린도전서 9~11장 묵상말씀 : 고전 10:6~12 [이런 일들은, 우리 조상들이 악을 좋아한 것과 같이 우리가 악을 좋아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그들 가운데 얼마는 우상을 숭배했습니다. 성경에 기록하기를 "백성들이 앉아서 먹고 마셨으며, 일어서서 춤을 추었다" 하였습니다. 여러분은 그들과

11월 27일 금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약한 믿음과 강한 믿음’

읽을범위 : 로마서 14~16장 묵상말씀 : 롬 14:13 [그러므로 이제부터는 서로 남을 심판하지 마십시다. 형제자매 앞에 장애물이나 걸림돌을 놓지 않겠다고 결심하십시오.] 바울은 오늘 묵상말씀에서 ‘서로 남을 심판하지 말라’고 권면합니다. 믿음이 연약한 사람은 해야 할 것이 있고, 하면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 유대교적인 생각을 가진 기독교인

11월 25일 수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하나님의 자녀’

읽을범위 : 로마서 8,9장 묵상말씀 : 롬 9:6~8 [그러나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폐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스라엘에게서 태어난 사람이라고 해서 다 이스라엘 사람이 아니고, 아브라함의 자손이라고 해서 다 그의 자녀가 아닙니다. 다만 “이삭에게서 태어난 사람만을 너의 자손이라고 부르겠다” 하셨습니다. 이것은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

© 2019 by Pastor Kyoungmin Lee.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