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8월 28일 금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겔 8:9~11> 우상 숭배

읽을범위 : 겔 8~11장

묵상말씀 : 겔 8:9~11


그가 나에게 말씀하셨다. "너는 들어가서, 그들이 거기서 하고 있는 그 흉악하고 역겨운 일들을 보아라."

내가 들어가서 보니, 놀랍게도, 온갖 벌레와 불결한 짐승들과 이스라엘 족속의 모든 우상이 담벽 사면으로 돌아가며 그려져 있었다.

그런데 이스라엘 족속의 장로들 가운데서 일흔 명이 그 우상들 앞에 서 있고, 사반의 아들 야아사냐는 그들의 한가운데 서 있었다. 그들은 각각 손에 향로를 들고 있었는데, 그 향의 연기가 구름처럼 올라가고 있었다.


8장에서는 에스겔에게 환상을 통해서 유다의 죄가 우상 숭배인 것을 보여주십니다. 하나님의 성전에 우상을 세우고, 장로들이 은밀하게 우상을 섬기며, 여인들이 담무스를 애도하고, 사람들이 성전을 등지고 태양신을 섬겼습니다.

9~11장에서는 하나님이 백성들을 심판하시는 것을 환상으로 보게 하십니다.


하나님의 백성인 이스라엘의 죄는 지겹도록 우상 숭배입니다. 우상 숭배의 본질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이 아닌 것을 하나님의 자리에 두고 경배하는 것입니다. 무엇이든 하나님 보다 더 의지하는 것입니다. 무엇에든지 빌고 경배해서 더 안전해지고 더 많은 것을 가지려는 욕심입니다. 하나님이 주인되는 인생이 아니라 내가 주인이고 하나님을 나를 위한 여러가지 수단 중의 하나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리고 또 다른 본질은 하나님을 거부하고 다른 것을 섬기거나, 하나님과 다른 것을 함께 섬기는 것입니다.

나에게는 우상이 없다고 자신할 수 있나요? 나는 하나님만 섬기고 바라본다고 할수 있나요? 우리가 하나님의 부름받은 백성이고, 내 삶에 우상 숭배와 같은 모습이 있다면, 내 인생도 심판을 피할 수 없을 것입니다. 오늘 나에게 우상과 같은 것이 무엇이 있을까 돌아보고 그것을 버리는 결단을 해 봅시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2장 묵상말씀 : 계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는 영생에 대해서 알려줍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1장 묵상말씀 : 계 21:7,8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새 하늘과 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0장 묵상말씀 : 계 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