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8월 26일 수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겔 3:4~7> 경고

읽을범위 : 에스겔 1~3장

묵상말씀 : 겔 3:4~7

그가 또 나에게 말씀하셨다. "사람아, 어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가서, 내가 하는 바로 이 말을 그들에게 전하여라.

나는 너를 이스라엘 족속에게 보낸다. 어렵고 알기 힘든 외국말을 하는 민족에게 내가 너를 보내는 것이 아니다.

알아들을 수 없는 말, 알기 힘든 외국어를 사용하는 여러 민족에게 내가 너를 보내는 것이 아니다. 차라리 너를 그들에게 보내면, 그들은 너의 말을 들을 것이다.

그러나 이스라엘 족속은 너의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을 것이다. 온 이스라엘 족속은 얼굴에 쇠가죽을 쓴 고집센 자들이어서, 나의 말을 들을 생각이 없기 때문이다.

에스겔은 바벨론에 끌려가서 유다 백성에게 예언한 사람입니다. 오늘 읽은 1~3장 말씀에는 하나님이 환상을 보여주신 것과, 그에게 예언의 사명을 주시는 내용이 나옵니다.

그런데 오늘 묵상말씀에 보면, 예언할 말씀을 주시기도 전에 이스라엘 족속이 듣지 않을 것이라고 하십니다. 앞에서 본 이사야와 예레미야에 나타난 것처럼 하나님은 예언을 통해서 돌이키도록 경고했지만 백성들은 듣지 않았고 결국 멸망의 심판을 당하게 됐습니다. 경고는 협박이 아니고 기회입니다. 경고를 줄 때 돌이키면 심판을 피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돌이키지 않는 것은 어리석기 때문이거나 고집스럽기 때문입니다. 이스라엘 백성은 어리석고도 고집스러웠습니다. 최악의 자세입니다.

우리는 귀가 열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혜가 있어 돌아보고 돌이킬 줄 아는 사람이 되기를 기도합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2장 묵상말씀 : 계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는 영생에 대해서 알려줍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1장 묵상말씀 : 계 21:7,8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새 하늘과 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0장 묵상말씀 : 계 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