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나 주님의 기쁨되기 원하네’
말씀
1 지혜로운 아들딸들은 아버지의 가르침을 듣지만, 거만한 사람은 꾸지람을 듣지 않는다.
2 선한 사람은 열매 맺는 말을 하여 좋은 것을 넉넉하게 얻지만, 반역자는 폭행을 당할 뿐이다.
3 말을 조심하는 사람은 자신의 생명을 보존하지만, 입을 함부로 여는 사람은 자신을 파멸시킨다.
4 게으른 사람은 아무리 바라는 것이 있어도 얻지 못하지만, 부지런한 사람의 마음은 바라는 것을 넉넉하게 얻는다.
5 의인은 거짓말하기를 싫어하지만, 악인은 염치도 없이 수치스러운 일을 한다.
6 흠 없이 사는 사람의 의는 그의 길을 지켜 주지만, 죄인의 악은 그를 망하게 한다.
7 부자인 체하나 아무것도 없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가난한 체하나 많은 재물을 가진 사람이 있다.
8 부유한 사람은 재물로 자기 목숨을 속하기도 하지만, 가난한 사람은 협박을 받을 일이 없다.
9 의인의 빛은 밝게 빛나지만, 악인의 등불은 꺼져 버린다.
10 교만에서는 다툼만 일어날 뿐이다. 지혜 있는 사람은 충고를 받아들인다.
11 쉽게 얻은 재산은 줄어드나, 손수 모은 재산은 늘어난다.
12 소망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마음이 병들지만, 소원이 이루어지면 생명나무를 얻는다.
13 말씀을 멸시하는 사람은 스스로 망하지만, 계명을 두려워하는 사람은 상을 받는다.
묵상
의인과 악인, 지혜자와 어리석은자를 대조하면서 삶의 열매를 말합니다. 삶의 결국은 심은 것을 거두는 것입니다. 그래서 당장은 좋은 것 같은 일들이 결국 어리석은 자를 망하게 합니다.
마지막에 웃는 사람이 진정한 승자입니다. 마지막 시간 인생의 결산 앞에서 웃으시길 축복합니다. 그것은 지금 어떻게 사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적용
오늘 본문 말씀과 묵상 내용을 읽고 내 인생의 결산을 위해서 포기할 것이 있다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만약에 그런 것이 있다면 시도해 봅시다.
기도 주여 내가 인생의 지름길을 찾지 않고 옳은 길을 찾게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