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7월 5일 금요일 <잠 4:20~27>

찬양 ‘주의 도를’


말씀 <잠 4:20~27 새번역성경>

20 아이들아, 내가 하는 말을 잘 듣고, 내가 이르는 말에 귀를 기울여라.

21 이 말에서 한시도 눈을 떼지 말고, 너의 마음 속 깊이 잘 간직하여라.

22 이 말은 그것을 얻는 사람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몸에 건강을 준다.

23 그 무엇보다도 너는 네 마음을 지켜라. 그 마음이 바로 생명의 근원이기 때문이다.

24 왜곡된 말을 네 입에서 없애 버리고, 속이는 말을 네 입술에서 멀리하여라.

25 눈으로는 앞만 똑바로 보고, 시선은 앞으로만 곧게 두어라.

26 발로 디딜 곳을 잘 살펴라. 네 모든 길이 안전할 것이다.

27 좌로든 우로든 빗나가지 말고, 악에서 네 발길을 끊어 버려라.


묵상

생명이 되고 건강을 주는 비결은 마음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 존재는 육체의 생명의 전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포함하고 마음은 더 깊은 곳에 있기 때문입니다. 마음을 지키는 것은 하나님 앞에 온전한 삶의 자세를 놓치지 않고 지키며 그 길을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왜곡하는 말, 속이는 말은 악한 말입니다. 우리가 일부러 그런 말을 하지는 않지만 상황을 내가 원하는 쪽으로 되게 하려고 나도 모르게 그럴 때가 있습니다. 치우친 마음은 마음을 지키지 못한 결과입니다.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않으려면 좌우 상황을 보는 것이 아니라 멀리 목적지를 바라봐야 합니다. 인생의 현실과 문제들에 매몰되면 중요한 것을 놓치고 필요에 따라서 혹은 이익을 따라서 마음이 쏠리게 됩니다.

우리 모두 하나님 앞에서 겸손히 길을 지키며 살아가는 그 마음을 잃지 말아야겠습니다.


기도

주여 내가 세상의 일에 매여 살지 않고, 나를 이 세상에 보내신 하나님의 뜻을 구하며, 그 길을 바라보고 살도록 지키고 붙들어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3월 26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마게도냐 교회처럼]

읽을말씀: 고린도후서 8:1-15 묵상말씀: 고후 8:2 “환난의 많은 시련 가운데서 그들의 넘치는 기쁨과 극심한 가난이 그들의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하게 하였느니라” [마게도냐 교회처럼] 이번 말씀에서 바울은 마게도냐 교회가 힘들고 어려운...

3월 25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다행이다]

읽을말씀: 고린도후서 7:14-16 묵상말씀: 고후 7:16 “내가 범사에 너희를 신뢰하게 된 것을 기뻐하노라” [다행이다] 고린도 교회에서 거짓된 자들이 바울을 모함하여 자격이 없고, 믿을 수 없는 사람으로 몰아갔습니다. 바울은 이 문제를...

3월 24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같은 것이 아니다]

읽을말씀: 고린도후서 7:1-13 묵상말씀: 고후 7: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같은 것이 아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강하게 책망하는...

Comments


© 2019 by Pastor Kyoungmin Lee.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