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세상 흔들리고’
말씀
1 이것은 솔로몬의 잠언이다. 지혜로운 아들은 아버지를 기쁘게 하지만, 미련한 아들은 어머니의 근심거리이다.
2 부정하게 모은 재물은 쓸모가 없지만, 의리는 죽을 사람도 건져낸다.
3 주님은 의로운 생명은 주리지 않게 하시지만, 악인의 탐욕은 물리치신다.
4 손이 게으른 사람은 가난하게 되고 손이 부지런한 사람은 부유하게 된다.
5 곡식이 익었을 때에 거두어들이는 아들은 지혜가 있는 아들이지만, 추수 때에 잠만 자고 있으면, 부끄러운 아들이다.
묵상
읽기는 참 좋은데 읽다보면 ‘정말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드는 도덕 교과서 같은 말들입니다. 이 말들에 동의가 되시나요? 살아보니 정말 그런가요? 세상 살이의 현상을 보고 삶의 지침을 만들면 저렇지 않을 것입니다.
믿음은 무엇인가요? 복음을 믿고 구원받는 것이기도 하고, 또 하나님의 뜻이 진리이며 하나님의 계획이 이루어지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이 잠언의 말씀에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이 말씀을 믿고, 이 말씀을 기준으로 살아야 합니다. 세상의 삶에서 원리를 뽑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살아가는 원리로 사는 것이 기독교인입니다. 그래서 사는 모습이 남들과 달라서 거룩하다고 하는 것입니다. 나는 어떤 원리, 어떤 믿음을 따라 살고 있나? 깊이 생각해 봅시다.
적용
오늘 한번 실험해 봅시다. 다른 사람을 위해서 내 것을 희생할 수 있는지, 작은 것이라도 해보고 그 때 마음이 어떤지 보시기 바랍니다.
기도
주여 마음에 받아들여지지 않는 말씀을 만날때, 깊이 묵상하고 기도하여 하나님의 마음을 발견하고 깨달아 순종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