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7월 19일 금요일 <잠 6:29~35>

찬양 ‘예수 사랑합니다’


말씀 <잠언 6:29~35 새번역성경>

29 남의 아내와 간통하는 자가 이렇다. 남의 아내를 범하고서도 어찌 무사하기를 바라겠느냐?

30 도둑이 다만 허기진 배를 채우려고 훔쳤다면, 사람들은 그 도둑을 멸시하지 않을 것이다.

31 그래도 훔치다 들키면 일곱 배를 갚아야 하고, 심하면 자기 집에 있는 모든 재산을 다 내주어야 할 것이다.

32 남의 아내와 간음하는 사람은 생각이 모자라는 사람이다. 자기 영혼을 망치려는 사람만이 그런 일을 한다.

33 그는 매를 맞고 창피를 당할 것이니, 그 수치를 절대로 씻을 수 없을 것이다.

34그의 남편이 질투에 불타서 복수하는 날, 조금도 동정하여 주지 않을 것이다.

35어떤 보상도 거들떠보려고 하지 않을 것이며, 아무리 많은 위자료를 가져다 주어도 받으려 하지 않을 것이다.


묵상

간음하는 것은 죄이며 잘못된 일일 뿐 아니라 어리석은 일입니다. 육체의 정욕이 이끄는대로 따라가서 결국 영혼과 인생을 망치기 때문입니다. 간음은 명백한 죄이며 어리석은 일이지만 어디 간음만 그렇겠습니까? 모든 죄의 일이 그렇습니다.

더 먹고 싶다고 과하게 먹으면 탈이나고 더 자고 싶다고 누워 있으면 약속을 지킬수 없습니다. 어린 자녀가 그런다면 인생을 망치는 습관을 갖게 되고 어른이 그런다면 책임있는 한 사람의 몫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죄는 이렇게 개인을 망치고, 공동체를 망칩니다. 어떻게 살아야 하겠습니까?


기도

주여 내가 육체의 정욕을 따르지 않게 하시고, 어리석은 죄의 길을 피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3월 26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마게도냐 교회처럼]

읽을말씀: 고린도후서 8:1-15 묵상말씀: 고후 8:2 “환난의 많은 시련 가운데서 그들의 넘치는 기쁨과 극심한 가난이 그들의 풍성한 연보를 넘치도록 하게 하였느니라” [마게도냐 교회처럼] 이번 말씀에서 바울은 마게도냐 교회가 힘들고 어려운...

3월 25일 화요일 매일 말씀 묵상 [다행이다]

읽을말씀: 고린도후서 7:14-16 묵상말씀: 고후 7:16 “내가 범사에 너희를 신뢰하게 된 것을 기뻐하노라” [다행이다] 고린도 교회에서 거짓된 자들이 바울을 모함하여 자격이 없고, 믿을 수 없는 사람으로 몰아갔습니다. 바울은 이 문제를...

3월 24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같은 것이 아니다]

읽을말씀: 고린도후서 7:1-13 묵상말씀: 고후 7:10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근심은 후회할 것이 없는 구원에 이르게 하는 회개를 이루는 것이요 세상 근심은 사망을 이루는 것이니라” [같은 것이 아니다] 바울은 고린도 교회에 강하게 책망하는...

Yorumlar


© 2019 by Pastor Kyoungmin Lee. Created with Wix.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