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8일 월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에 9:22,23> 역전의 인생

읽을범위 : 에스더 8~10장

묵상말씀 : 에스더 9:22,23

그 날에 유다 사람이 원수들의 손에서 벗어났으며, 그 날에 유다 사람의 슬픔이 기쁨으로 바뀌었고, 초상날이 잔칫날로 바뀌었으므로, 모르드개는 그 이틀 동안을, 잔치를 벌이면서 기뻐하는 명절로 정하고, 서로 음식을 나누어 먹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선물을 주는 날로 지키도록 지시하였다.

그래서 유다 사람들은, 모르드개가 그들에게 글로 써서 지시한 대로, 자기들이 시작한 그 명절을 해마다 지켰다.

에스더서는 역전의 이야기입니다. 유다인들이 멸망 후 타지로 이주되어 살았던 세월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웠을지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우리가 사는 이민생활이 바로 그렇기 때문입니다. 캐나다에서 한인 이민자가 높은 자리에 오르거나 가장 크게 성공할 수 있을까요? 가능은 하지만 확률은 아주 낮을 것입니다.

앞의 내용은 유대인인 에스더가 왕후가 되었고, 사촌 모르드개도 관리로 있지만 당시 왕을 빼고 최고 권력자였던 하만이 유대인을 말살하려 했고, 에스더가 목숨을 걸고 동족을 구하려고 노력해서 결국 하만과 유대인을 죽이려던 대적자들이 죽게 되는 것을 보여줍니다. 본문 말씀에서처럼 슬픔이 기쁨이 되고, 장례식이 파티가 되었습니다.

믿음은 역전입니다. 죄로 파멸을 향해 달려가던 인생이 죄를 떠나 하나님께 달려갑니다. 내 욕심을 채우는 것이 목적이던 인생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인생이 됩니다. 불만을 품고 살던 인생에 감사가 넘칩니다. 사람들은 하찮게 여기지만 하나님이 사랑하는 존재가 됩니다. 성도님들 모두 이런 역전의 인생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히브리서 12장 묵상말씀 : 히 12:6~8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라 하였으니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앞 장에서 믿음을 말

읽을범위 : 히브리서 11장 묵상말씀 : 히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로 시작하는 믿음을 주제로 하는 유명한 말씀입니다. 그리고 4절

읽을범위 : 히브리서 10장 묵상말씀 : 히 10:19,20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예수의 피는 예수님의 생명, 십자가의 죽으심이고, 성소는 성전에 있는 하나님이 거하시는 곳입니다. 그리고 휘장은 성소를 또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