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8일 금요일 매일말씀묵상 ‘콩가루 집안 다윗가’

읽을범위 : 삼하 13:1~39, 요 17:1~26, 시 119:81~96, 잠 16:6~7

묵상말씀 : 삼하 13:28,29


[압살롬은 대궐 잔치만큼 크게 차리고 부하들에게 미리 일러두었다. "암논이 술에 취해 거나해지면 내가 치라고 할 터이니, 그 때 암논을 쳐죽여라. 내 명령이니 두려워하지 마라. 마음을 단단히 먹고 거침없이 해치워라."

압살롬의 부하들은 시키는 대로 암논을 해치웠다. 그러자 다른 왕자들은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 저마다 노새를 타고 달아나 버렸다.]


다윗의 집안에 큰일이 생겼습니다. 왕자 암논이 이복 누이인 다말을 좋아해서 성폭행을 하고 그녀를 쫓아 버립니다. 다윗 왕이 알고도 그냥 넘어가자 다말의 친오빠인 압살롬은 암논을 죽여버리고 다른 나라로 도피합니다.

어쩌다 이런 일이 생겼을까요? 암논과 압살롬의 잘못이 크지만 다윗의 잘못도 없지 않고 암논을 좋지 않은 길로 인도한 요나답도 그렇습니다. 그야말로 막장에 총체적 난국인 콩가루 집안의 모습입니다.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자라고 했던 다윗의 집이 왜 이렇게 된 것일까요?

생각하기 따라 여러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저는 아버지 다윗이 밧세바를 범하고 결국 아내로 삼은 일을 생각합니다. 아브라함이 아내를 누이라고 거짓말 한 일을 아들 이삭도 따라했듯이 암논도 마찬가지가 아니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자식은 부모의 말을 따라 사는 것이 아니라 부모의 등을 보고 배운다는 말이 있습니다. 말이 아니라 행동을 보고 배운다는 말입니다. 정말 잘 살아야겠습니다.

자녀가 정직하기 원하면 정직해야 한다고 말하지 말고 부모가 정직하게 살아야 합니다. 자녀가 잘되기 원하면 자녀교육에 투자할 것이 아니라, 부모가 건전한 방법으로 잘되는 인생을 살아야 합니다. 자녀가 행복하기 원하면 부모가 서로 사랑하며 감사하는 인생을 살아서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보여줘야 합니다. 자녀가 믿음으로 살기를 원한다면 부모가 믿음으로 살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 교회의 모든 자녀들이 정직하고, 잘되며, 행복하고, 믿음으로 살기를 바랍니다.

조회수 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히브리서 13장 묵상말씀 : 히 13:1~3 [형제 사랑하기를 계속하고 손님 대접하기를 잊지 말라 이로써 부지중에 천사들을 대접한 이들이 있었느니라 너희도 함께 갇힌 것 같이 갇힌 자를 생각하고 너희도 몸을 가졌은즉 학대 받는 자를 생각하라] 히브리서의 마지막 장입니다. 형제를 사랑하고, 손님을 대접하고, 갇힌 자들을 기억하여 도우라고 합니다.

읽을범위 : 히브리서 12장 묵상말씀 : 히 12:6~8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라 하였으니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앞 장에서 믿음을 말

읽을범위 : 히브리서 11장 묵상말씀 : 히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로 시작하는 믿음을 주제로 하는 유명한 말씀입니다. 그리고 4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