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3월 31일 화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삼상 15:22, 16:7> 중심의 순종

읽을범위 : 삼상 15,16장

묵상말씀 : 삼상 15:22, 16:7


<삼상 15:22>

사무엘이 나무랐다. “주께서 어느 것을 더 좋아하시겠습니까? 주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이겠습니까? 아니면, 번제나 화목제를 드리는 것이겠습니까? 잘 들으십시오. 순종이 제사보다 낫고, 말씀을 따르는 것이 숫양의 기름보다 낫습니다.”


<삼상 16:7>

그러나 주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셨다. “너는 그의 준수한 겉모습과 큰 키만을 보아서는 안된다. 그는 내가 세운 사람이 아니다. 나는 사람이 판단하는 것처럼 그렇게 판단하지는 않는다. 사람은 겉모습만을 따라 판단하지만, 나 주는 중심을 본다.”


사무엘상 15장은 사울 왕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지 않고, 아말렉을 멸할 때 진멸하지 않은 일로 완전히 버림받게 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6장은 하나님이 사울을 버리고 다윗을 택하시는데, 사무엘이 이새의 집에 가서 기름부어 왕을 세울 때 여러 아들을 외모로 보았지만, 하나님은 중심을 보신다는 말씀과 함께 다윗을 택하시는 내용을 보여줍니다.

이 두 말씀은 너무나 유명하면서도 하나님의 뜻을 구할 때 꼭 기억해야하는 중요한 말씀입니다.

하나님은 온전히 순종하는 마음의 예배를 기쁘게 받으십니다. 신앙 생활의 행위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본질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순종하지 않는다면 어떤 일을 한다해도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수 없습니다. 또 하나님은 외모, 즉 겉으로 드러나는 모습으로 판단하지 않으십니다. 사람은 외모를 넘어 중심을 보기가 어렵지만, 하나님은 중심을 보십니다.

저는 오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면서, 하나님 앞에서 중심으로 순종할수 있기를 기도했습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2장 묵상말씀 : 계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는 영생에 대해서 알려줍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1장 묵상말씀 : 계 21:7,8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새 하늘과 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0장 묵상말씀 : 계 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