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월요일 신약통독 매일말씀묵상 ‘우리 때문에’
- kfmc.calgary
- 2022년 2월 14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2년 2월 14일
읽을범위 : 로마서 15장
묵상말씀 : 롬 15:2
[우리 각 사람이 이웃을 기쁘게 하되 선을 이루고 덕을 세우도록 할지니라]
성도는 이웃을 기쁘게 하고, 선을 이루고 덕을 세워야 한답니다. 참 좋은 말이지만 내가 그래야 한다고 생각하면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누구나 자신을 위해서, 그리고 가족을 위해서 사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죠. 이 말씀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서 구원받은 백성이기에 이웃을 위해 살라는 말입니다. 내 삶이 여유롭다면 부담없이 그럴수도 있겠지만, 누가 여유있게 살겠습니까.
힘들어도 그렇게 해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선교적 목적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이 이웃을 돕고 남을 위해 산다면 분명히 전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그게 다일까요?
이웃을 위해 사는 것이 하나님의 뜻을 따르는 길입니다. 사람들 모두가 그렇게 살아간다면 세상은 분명히 더 아름다운 곳이 될 것이고, 살만한 곳이 되고, 고통을 당하는 사람은 줄어들 것입니다.
나만을 위하고 내 가족만을 위해 이기적으로 사는 것이 결국은 나와 내 가족에게 독이 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이웃을 위하는 것이 내가 손해인 것 같아도 결국에는 나와 내 가족에게 큰 힘이 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는 모습을 우리가 먼저 세상에 보여줘야 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주변을 조금 더 밝고 조금 더 따뜻하게 만드는 존재로 살아가시기를 축복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