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가장 귀한'
- Kyoungmin Lee
- 2024년 3월 19일
- 1분 분량
2월 14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읽을범위: 마태복음 13:44~58
묵상말씀: 마 13:44~46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가장 귀한]
천국은 모든 것 중에 가장 귀한 것입니다. 천국은 아무나 발견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열심히 찾는 사람, 그리고 찾을 수 있는 안목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는 것입니다. 천국에 대한 짧은 두 비유에서 공통적이고 가장 중요한 내용은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서 산다는 것입니다. 가진 모든 귀한 것을 다 투자해야 얻는 것입니다. 다른 것을 다 버리라는 말이 아니라, 다른 좋은 것들을 가진 채로는 천국을 가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을 다 버려야 한다는 말이냐면 그것도 아닙니다.
전해지는 원숭이 사냥법이 있습니다. 원숭이가 다니는 곳에 입구가 좁은 항아리를 두고 그 안에 원숭이가 좋아하는 것을 넣어두면, 원숭이가 그것을 가지려고 손을 넣어서 손에 잡고 빼려고 하면 입구가 작아서 손이 안나오기에 항아리에 붙잡혀 버린 원숭이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정말 그럴까 의문이 들지만 그 의미는 알 수 있습니다. 욕심많은 원숭이인 사람은 욕심을 버리지 못해서 생명을 버리게 된다는 말입니다.
예수님의 말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다른 것을 가진 채로 거기에 더해서 천국을 소유할 수는 없다는 말입니다. 다른 모든 것 보다 천국을 귀하게 여기는 것이 천국을 소유하는 비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