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7일 목요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불순종, 믿음 없음’

읽을범위 : 히브리서 1~4장

묵상말씀 : 히 3:16~19

[듣고서도 하나님께 반역한 사람들이 누구였습니까? 모세의 인도로 이집트에서 나온 사람들 모두가 아니었습니까?

하나님께서 사십 년 동안 누구에게 진노하셨습니까? 죄를 짓고, 시체가 되어서 광야에 쓰러진 그 사람들이 아닙니까?

하나님께서는 누구에게 하나님의 안식에 들어가지 못하리라고 맹세하셨습니까? 순종하지 않은 사람들에게 하신 것이 아닙니까?

결국, 그들이 들어갈 수 없었던 것은 믿지 않았기 때문임을 우리는 압니다.]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이 구원하시고자 선택한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그들 대부분은 하나님을 거역하고 반역했으며 결국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히브리서 저자는 그들이 그렇게 된 이유는 믿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믿음은 말이 아니고 순종입니다. 또 하나님이 구원하기로 선택하신다고 다 구원받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구원이 열려 있지만 모든 사람이 구원받는 것은 아닙니다.

교회는 구원의 여정을 함께 하는 동행자요 서로 사랑하고 돌보는 가족입니다. 우리가 함께 가는 구원의 여정에서 끝까지 함께하길 기도합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삼서 1장 묵상말씀 : 요3 1:2~4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형제들이 와서 네게 있는 진리를 증언하되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기쁜 일이 없도다] 요한삼서는 사도 요한이 가이오라는 사람에게 쓴

읽을범위 : 요한이서 1장 묵상말씀 : 요2 1:7 [미혹하는 자가 세상에 많이 나왔나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육체로 오심을 부인하는 자라 이런 자가 미혹하는 자요 적그리스도니] 교회는 많은 이단적인 사상에 대해서 복음을 지키면서 교리와 신앙을 형성해 왔습니다.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부인한다면 이단이 아니고 유대교나 다른 종교로 생각할 수 있는데, 예수

읽을범위 : 요한일서 5장 묵상말씀 : 요1 5:4,5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성도들입니다. 성도들이 세상을 이깁니다. 하나님이 세상보다 크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지으신 하나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