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성경통독 말씀묵상 <요 11:46~48> 보고도 믿지 않는다

읽을범위 : 요 10,11장

묵상말씀 : 요 11:46~48

그러나 그 가운데 몇몇 사람은 바리새파 사람들에게 가서, 예수가 하신 일을 그들에게 알렸다.

그래서 대제사장들과 바리새파 사람들은 공의회를 소집하여 말하였다. "이 사람이 표징을 많이 행하고 있으니, 어떻게 하면 좋겠습니까?

이 사람을 그대로 두면 모두 그를 믿게 될 것이요, 그렇게 되면 로마 사람들이 와서 우리의 땅과 민족을 약탈할 것입니다."

요한복음 11장에는 예수님이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는 내용이 나옵니다. 나사로의 누이들인 마르다와 마리아는 슬픔에 빠졌고, 예수님을 보자, “주님이 여기에 계셨더라면, 내 오라버니가 죽지 아니하였을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예수님이 병을 고치는 것은 알지만, 죽은 이를 살리시는 것은 생각하지 못한 것입니다. 예수님은 죽어서 무덤에 들어간지 나흘이나 썩어 냄새가 나는 나사로를 향해 “나사로야 나오라”고 명령하셨고, 나사로는 살아 나왔습니다.

이 일을 함께 본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었습니다. 그런데, 바리새인에게 이 일이 알려지자, 그들은 예수가 표징을 많이 행해서 사람들이 모두 믿게될 것을 걱정하기만 합니다. 예수님이 죽은 사람도 살리신 것을 듣고 믿으면서 예수를 믿지는 않고, 자기 것을 지키려고만 하는 모습입니다. 어리석고 악한 모습입니다. 예수님을 대적하는 적그리스도입니다.

보고 믿는 사람이 있고, 보고서도 믿지 않는 사람도 있습니다. 예수님은 부활에 대한 믿음을 얘기하시면서 “보지 않고도 믿는 사람은 복이 있다”(요 20:29)고 하셨습니다. 우리에게 이 믿음이 있기를 바랍니다. 아니면 보고 믿는 믿음이라도 있기를 바랍니다. 보고도 믿지 않는 악하고 어리석은 모습은 없기를 바랍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일서 5장 묵상말씀 : 요1 5:4,5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냐]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는 성도들입니다. 성도들이 세상을 이깁니다. 하나님이 세상보다 크신 분이기 때문입니다. 세상을 지으신 하나님을

읽을범위 : 요한일서 4장 묵상말씀 : 요1 4:1 [사랑하는 자들아 영을 다 믿지 말고 오직 영들이 하나님께 속하였나 분별하라 많은 거짓 선지자가 세상에 나왔음이라] 요한이 성도들에게 주는 권면입니다. ‘영’이라는 말을 중요하게 말합니다. 교회에서도 영을 중요하게 얘기합니다. 그런데 그 영은 무엇인가요? 이렇다 저렇다 말은 많이 하지만 확실하게 아는 것은

읽을범위 : 요한일서 3장 묵상말씀 : 요1 3:17,18 [누가 이 세상의 재물을 가지고 형제의 궁핍함을 보고도 도와 줄 마음을 닫으면 하나님의 사랑이 어찌 그 속에 거하겠느냐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부부간에, 부모자녀간에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것은 당연하면서도 말로 하기 어려운 일입니다. 그것이 힘들어서가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