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작성자 사진Kyoungmin Lee

11월 21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세상과 화목]

최종 수정일: 2024년 11월 21일

읽을말씀: 사도행전 19:21-41

묵상말씀: 행 19:27

“우리의 이 영업이 천하여질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큰 여신 아데미의 신전도 무시 당하게 되고 온 아시아와 천하가 위하는 그의 위엄도 떨어질까 하노라 하더라”

 

[세상과 화목]

 바울이 복음을 전했고, 에베소의 많은 사람이 믿었는데, 은 장식 제작자들이 바울이 ‘손으로 만든 것은 신이 아니’라고하여 자기들의 영업에 손해를 끼쳤다고 폭동을 일으키고, 바울의 일행들을 붙잡았습니다.

 말씀을 읽으며 생각해 보니, 바울이 복음을 전한 것이 은 장식 제작자들에게 피해를 준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복음 전하는 일이 누군가에게 피해를 준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게 됩니다.

 바울이 복음을 전하며, 만든 것은 신이 아니라고 했고, 예수 믿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그 때 신상을 만드는 사람들의 수입이 줄었다면 바울의 전도와 그들의 손해가 관계가 없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복음을 전한다고 남에게 피해를 줄 수는 없습니다.

 그런데 다시 생각해 보면, 그 사람들이 정말로 수입이 줄었는지 따져봐야 하고, 수입이 줄었다고 해서 바울이 전도했기 때문인지 알 수 없는 일이며, 바울 때문이라고 해도, 바울이 전한 말이 맞는 말이고, 지금까지 잘못된 생각에 기대어 수입을 얻었다면, 그것이 바울의 잘못인지, 지금까지의 수입이 부당한 것인지도 생각할 일입니다.

 복음을 전해서 피해를 입는 사람이 있는지는 세심히 살펴야 할 일이지만, 전도를 멈추는 것은 해결방법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지혜를 구할 일입니다. 바울은 “할 수 있거든 너희로서는 모든 사람과 더불어 화목하라”(롬 12:18)고 했고, 예수님은 “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다”(마 5:9)고 하셨습니다.

조회수 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1월 17일 금요일 매일 말씀 묵상 [나나 잘하자]

읽을범위: 로마서 14:1-12 묵상말씀: 롬 14:10 “네가 어찌하여 네 형제를 비판하느냐 어찌하여 네 형제를 업신여기느냐 우리가 다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리라”   [나나 잘하자] 로마서 14장 말씀을 읽다보니, 유명한 영화대사 ‘너나...

1월 16일 목요일 매일 말씀 묵상 [마지막 날을 기억하라]

읽을말씀: 로마서 13:1-14 묵상말씀: 롬 13:14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마지막 날을 기억하라]  성도의 삶에 대해서 말하면서 구원의 날을 기억하고 살라고 권합니다. 새한글성경은...

1월 15일 수요일 매일 말씀 묵상 [복수하지 마라]

읽을말씀: 로마서 12:9-21 묵상말씀: 롬 12:20,21 “네 원수가 주리거든 먹이고 목마르거든 마시게 하라 그리함으로 네가 숯불을 그 머리에 쌓아 놓으리라, 악에게 지지 말고 선으로 악을 이기라   [복수하지 마라]  바울이 말하는 성도가...

Comentário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