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11월 20일 수요일 <잠 23:22~25>

찬양 ‘나 주님의 기쁨되기 원하네’



말씀

22 너를 낳아 준 아버지에게 순종하고 늙은 어머니를 업신여기지 말아라.

23 진리를 사들이되 팔지는 말아라. 지혜와 훈계와 명철도 그렇게 하여라.

24 의인의 아버지는 크게 기뻐할 것이며, 지혜로운 자식을 둔 아버지는 크게 즐거워할 것이다.

25 너의 어버이를 즐겁게 하여라. 특히 너를 낳은 어머니를 기쁘게 하여라.

묵상

부모 공경의 말로 시작합니다. 그런데 특이하게 아버지가 나를 낳으셨다고 합니다. 상식과는 좀 다른 표현이지만, 내 존재, 내 인생, 내 생명의 근원이 부모님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에게 연결되는 존재의 근원에 대한 얘기이며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라는 말과 같습니다. 25절에서는 어머니가 낳으셨다고도 하네요.

23절은 진리를 말합니다. 진리를 사서 팔지말고 소중하게 간직하라는 말씀입니다. 진리가 돈으로 살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런 표현을 통해서 진리를 아는 지혜를 사모하고 다른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라고 강조하는 것입니다.

자녀가 진리를 아는 지혜로 인생을 살아가는 것은 부모에게 큰 기쁨이 됩니다. 또 그 부모는 하나님을 상징합니다. 성경에서 부모공경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반드시 지켜야 할 아주 중요한 가치입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실 인생을 사시길 축복합니다.

기도

주여 내가 부모의 자랑,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인생을 살기 원합니다. 또 우리 교회의 모든 자녀들이 그렇게 살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2장 묵상말씀 : 계 22:10,11 [또 내게 말하되 이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인봉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를 행하는 자는 그대로 불의를 행하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고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를 행하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하라] 요한계시록의 마지막 장입니다. 믿음을 지키는 자에게 주어지는 영생에 대해서 알려줍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1장 묵상말씀 : 계 21:7,8 [이기는 자는 이것들을 상속으로 받으리라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내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하는 자들과 점술가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거짓말하는 모든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던져지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새 하늘과 새

읽을범위 : 요한계시록 20장 묵상말씀 : 계 20:4~6 [또 내가 보좌들을 보니 거기에 앉은 자들이 있어 심판하는 권세를 받았더라 또 내가 보니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 살아서 그리스도와 더불어 천 년 동안 왕 노릇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