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7일 월요일 매일 말씀 묵상 [우리가 어찌할꼬]
- Kyoungmin Lee
- 2024년 10월 7일
- 1분 분량
읽을말씀: 사도행전 2:16-47
묵상말씀: 행 2:36,37
“그런즉 이스라엘 온 집은 확실히 알지니 너희가 십자가에 못 박은 이 예수를 하나님이 주와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느니라 하니라
그들이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이르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우리가 어찌할꼬]
베드로가 복음을 전하는 말씀입니다. 그 중의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내용입니다. ‘너희들이 십자가에 죽인 예수를 하나님이 그리스도가 되게 하셨다’고 하니 사람들이 ‘우리가 어찌할꼬’하며 물었다는 것입니다.
사실 늘 혼나는 것은 말 잘 듣는 아이인 것처럼 이 말씀을 듣고 돌이키고 믿는 사람들은 사실 예수님을 죽인 사람들이 아닙니다. 하지만 베드로가 ‘너희가 죽였다’고 말하는 것은 온 이스라엘의 죄가 예수님을 죽게 한 것이고, 그것이 구원이 된다는 말입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유대 민족이 아니지만, 우리도 예수님을 죽게 한 죄인입니다. 우리가 같은 마음으로 ‘어찌할꼬’하며 탄식하여 회개하고, 무엇을 해야할지 찾아야 합니다. 물론 우리는 예수를 그리스도로 믿고 구원받은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무엇을 해야할까요? 복음을 따라 살고, 그래서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복음을 따라 산다는 건 무엇인지, 그렇게 살아서 어떻게 복음이 전해지는지 묵상합시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