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주님 곁으로’
말씀
1 많은 재산보다는 명예를 택하는 것이 낫고, 은이나 금보다는 은총을 택하는 것이 낫다.
2 부유한 사람과 가난한 사람이 다 함께 얽혀서 살지만, 이들 모두를 지으신 분은 주님이시다.
3 슬기로운 사람은 재앙을 보면 숨고 피하지만, 어수룩한 사람은 고집을 부리고 나아가다가 화를 입는다.
4 겸손한 사람과 주님을 경외하는 사람이 받을 보상은 재산과 영예와 장수이다.
묵상
재산도 중요하고 명예도 중요합니다. 은과 금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지만 은총은 더 중요합니다. 다 중요한 것인데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명예, 은총이 더 중요합니다.
세상에는 부자도 있고 가난한 사람도 있습니다. 모두 하나님이 지으신 귀한 생명입니다. 서로 차별하거나 미워하지 말고 어울려 지내야 합니다. 연약하고 가진 것 없다고 무시하지 맙시다. 부자라는 이유만으로 미워할 것도 아닙니다. 모두 하나님 앞에 은혜가 필요한 죄인일 뿐입니다.
사람의 소신과 아집은 결과로도 판단할 수 있고, 지혜가 있는지 없는지로도 알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당해도 믿음으로 사는 것은 귀한 태도지만 잘못되는 것이 뻔히 보이는 길을 고집 때문에 계속 가는 것은 죄가 됩니다.
하나님을 믿고 의지하며 겸손하게, 하나님 두려운 줄 알고 살아야 합니다. 그러면 필요한 것을 주실 것이며, 어려움 가운데서도 피할 길을 내시고, 허락하신 날동안 건강하고 평화롭게 살 것입니다.
기도 주여 내게 주신 인생을 사는 동안 하나님 안에 거하며 살기 원합니다. 자꾸 벗어나려는 나의 죄를 다스려 주님 안에서 평안하며 가치있는 인생을 살게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