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3일 목요일 <잠 18:20,21> 말의 힘
- 2019년 10월 3일
- 1분 분량
찬양 ‘나의 말에 귀를 기울이사’
말씀
20 사람의 입에서 나오는 말의 열매가 사람의 배를 채워 주고, 그 입술에서 나오는 말의 결과로 만족하게 된다.
21 죽고 사는 것이 혀의 힘에 달렸으니, 혀를 잘 쓰는 사람은 그 열매를 먹는다.
묵상
잠언은 말에 대해서 많이 얘기 합니다. 계속 반복되는 것처럼 느낄만큼 자주 얘기합니다. 그만큼 말이 중요하다는 교훈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 말씀의 핵심 단어를 꼽으면 두절에 반복해서 나오는 ‘말의 열매’입니다. 말을 하고, 말을 듣는 작용에서 끝나지 않고 마치 살아있는 것처럼 영향을 주고 결과를 만든다는 비유입니다.
말은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 둘에게 심어집니다. 그리고 쌓여서 영향을 줍니다. 내가 하는 말을 가장 많이 듣는 사람은 나 자신이고, 그 다음은 가족입니다.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가요? 자녀들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주고 싶으신가요? 거기에 맞는 말을 하시기 바랍니다.
복된 말을 하면 복된 열매를 얻을 것이고, 못된 말을 하면 그 말로 인해 망하는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말은 그 말하는 사람의 정신을 드러냅니다. 좋은 열매를 맺는 말은 건강한 정신에서 나옵니다. 정신이 온전치 못하면 이랬다가 저랬다가 어지러운 말을 합니다.
가장 건강한 정신은 하나님을 알고, 예수를 구원자로 믿는 믿음에서 나옵니다.
가장 복된 말은 복음을 전하는 말입니다.
기도 주여 오늘도 내 마음과 입술을 지켜주셔서 복된 말을 하게 하시고, 어지러운 말과 부정적인 말을 걸러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enta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