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예수 닮기를’
말씀 16 계명을 지키는 사람은 제 목숨을 지키지만, 자기 행실을 주의하지 않는 사람은 죽는다. 17 가난한 사람에게 은혜를 베푸는 것은 주님께 꾸어드리는 것이니, 주님께서 그 선행을 넉넉하게 갚아 주신다. 18 네 아들을 훈계하여라. 그래야 희망이 있다. 그러나 그를 죽일 생각은 품지 말아야 한다. 19 성격이 불 같은 사람은 벌을 받는다. 네가 그를 구하여 준다고 해도 그 때뿐, 구하여 줄 일이 또 생길 것이다. 20 충고를 듣고 훈계를 받아들여라. 그리하면 마침내 지혜롭게 된다. 21 사람의 마음에 많은 계획이 있어도, 성취되는 것은 오직 주님의 뜻뿐이다. 22 사람에게서 바랄 것은 성실이다. 거짓말쟁이가 되느니, 차라리 가난뱅이가 되는 것이 낫다. 23 주님을 경외하며 살면 생명을 얻는다. 그는 만족스러운 생활을 하며, 재앙을 만나지 않는다. 24 게으른 사람은 밥그릇에 손을 대고서도, 입에 떠 넣기를 귀찮아한다. 25 오만한 사람을 치면, 어수룩한 사람도 깨닫는다. 명철한 사람을 꾸짖으면, 그가 지식을 얻는다.
묵상 오늘 말씀은 사람이 인생을 사는데 필요한 여러가지 지혜의 자세를 알려줍니다. 계명을 지키고, 가난한 이웃에게 은혜를 베풀고, 자녀를 훈계하고, 화를 다스리고, 다른 사람의 충고와 훈계를 받아들이고, 계획대로 되지 않아도 하나님 뜻으로 여기고, 가난하더라고 진실하게 살고, 하나님 두려운 줄 알고, 게으르지 말고, 들을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 조언하기를 포기하지 말라고 합니다. 말씀을 다시 한번 천천히 읽으면서 오늘 마음에 와닿는 내용을 실천해 봅시다.
기도 주여 내가 오늘 하나님 앞에서 더욱 온전히 서기 원합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과 화목하게 지내게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entár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