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화요일 말씀묵상 <잠 18:12~15>

최종 수정일: 2019년 10월 4일

찬양 찬송가 300장 ‘내 맘이 낙심되며’



말씀

12 사람의 마음이 오만하면 멸망이 뒤따르지만, 겸손하면 영광이 뒤따른다.

13 다 들어 보지도 않고 대답하는 것은, 수모를 받기에 알맞은 어리석은 짓이다.

14 사람이 정신으로 병을 이길 수 있다지만, 그 정신이 꺾인다면, 누가 그를 일으킬 수 있겠느냐?

15 명철한 사람의 마음은 지식을 얻고, 지혜로운 사람의 귀는 지식을 구한다.

묵상

오늘 말씀은 마음의 중심이 중요함을 알려줍니다. 마음의 중심이 단단하면 흔들리지 않고 어려움도 이기지만, 중심이 연약하면 마음이 이리저리 흔들려 혼란스럽고 작은 일에도 쓰러집니다.

오만과 겸손을 대조하면서 오만하면 어리석고 겸손하면 지혜로운 것을 알려줍니다. 오만한 사람은 남의 말을 다 듣지도 않고 답을 내리고 입을 열어 어리석은 말을 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말은 줄이고 들을 줄 알며 생각을 깊게하고 신중하게 말하는 사람입니다. 내 생각의 답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겸손한 마음이 우리를 지혜롭게 만들고 우리 마음의 중심을 든든하게 만들 것입니다.

기도

주여 내가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겸손한 자세로 살기 원합니다. 주의 말씀을 들려주시고, 깨닫게 하시고, 믿음의 심지를 굳건하게 세워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벌써 10월입니다. 요며칠 날씨가 겨울 같지만 얼마간의 가을은 남아있겠죠? 이번달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며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조회수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히브리서 12장 묵상말씀 : 히 12:6~8 [주께서 그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아들이시는 아들마다 채찍질하심이라 하였으니 너희가 참음은 징계를 받기 위함이라 하나님이 아들과 같이 너희를 대우하시나니 어찌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있으리요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앞 장에서 믿음을 말

읽을범위 : 히브리서 11장 묵상말씀 : 히 11:6 [믿음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지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히브리서 11장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로 시작하는 믿음을 주제로 하는 유명한 말씀입니다. 그리고 4절

읽을범위 : 히브리서 10장 묵상말씀 : 히 10:19,20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예수의 피를 힘입어 성소에 들어갈 담력을 얻었나니 그 길은 우리를 위하여 휘장 가운데로 열어 놓으신 새로운 살 길이요 휘장은 곧 그의 육체니라] 예수의 피는 예수님의 생명, 십자가의 죽으심이고, 성소는 성전에 있는 하나님이 거하시는 곳입니다. 그리고 휘장은 성소를 또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