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화요일 말씀묵상 <잠 18:12~15>

최종 수정일: 2019년 10월 4일

찬양 찬송가 300장 ‘내 맘이 낙심되며’



말씀

12 사람의 마음이 오만하면 멸망이 뒤따르지만, 겸손하면 영광이 뒤따른다.

13 다 들어 보지도 않고 대답하는 것은, 수모를 받기에 알맞은 어리석은 짓이다.

14 사람이 정신으로 병을 이길 수 있다지만, 그 정신이 꺾인다면, 누가 그를 일으킬 수 있겠느냐?

15 명철한 사람의 마음은 지식을 얻고, 지혜로운 사람의 귀는 지식을 구한다.

묵상

오늘 말씀은 마음의 중심이 중요함을 알려줍니다. 마음의 중심이 단단하면 흔들리지 않고 어려움도 이기지만, 중심이 연약하면 마음이 이리저리 흔들려 혼란스럽고 작은 일에도 쓰러집니다.

오만과 겸손을 대조하면서 오만하면 어리석고 겸손하면 지혜로운 것을 알려줍니다. 오만한 사람은 남의 말을 다 듣지도 않고 답을 내리고 입을 열어 어리석은 말을 합니다. 지혜로운 사람은 말은 줄이고 들을 줄 알며 생각을 깊게하고 신중하게 말하는 사람입니다. 내 생각의 답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겸손한 마음이 우리를 지혜롭게 만들고 우리 마음의 중심을 든든하게 만들 것입니다.

기도

주여 내가 하나님을 향한 믿음과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겸손한 자세로 살기 원합니다. 주의 말씀을 들려주시고, 깨닫게 하시고, 믿음의 심지를 굳건하게 세워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벌써 10월입니다. 요며칠 날씨가 겨울 같지만 얼마간의 가을은 남아있겠죠? 이번달도 주님과 함께 동행하며 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조회 1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읽을범위 : 마가복음 14장 묵상말씀 : 막 14:55,56 [대제사장들과 온 공회가 예수를 죽이려고 그를 칠 증거를 찾되 얻지 못하니 이는 예수를 쳐서 거짓 증언 하는 자가 많으나 그 증언이 서로 일치하지 못함이라] 마가복음 14장에 예수님이 붙잡혀 가는 내용이 나옵니다. 가룟 유다와 베드로의 배신이 나오고 예수님이 재판 받으시는 내용이 나옵니다. 예수

읽을범위 : 마가복음 13장 묵상말씀 : 막 13:35,36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집 주인이 언제 올는지 혹 저물 때일는지, 밤중일는지, 닭 울 때일는지, 새벽일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라 그가 홀연히 와서 너희가 자는 것을 보지 않도록 하라] 마가복음 13장은 예수님의 성전 파괴 예언으로 시작합니다. 실제로 얼마 지나지 않아서 로마에 의해서 예루살렘 성전

읽을범위 : 마가복음 12장 묵상말씀 : 막 12:17 [이에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이사의 것은 가이사에게, 하나님의 것은 하나님께 바치라 하시니 그들이 예수께 대하여 매우 놀랍게 여기더라] 바리새인과 헤롯당은 성향이 정반대인 세력이었습니다. 바리새인은 보수적인 율법주의자들로 로마에 반대하고 세금 내는 것에 반대했습니다. 헤롯당은 유다 귀족들 중심의 친로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