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여호와께 돌아가자’
말씀 <베드로후서 2:9~11 새번역성경>
9 주님은 경건한 사람을 시련에서 건져내시고, 불의한 사람을 벌하셔서, 심판 날까지 가두어두실 줄을 아십니다.
10 특히 더러운 정욕에 빠져서 육체를 따라 사는 자들과, 권위를 멸시하는 자들을 그렇게 하실 것입니다. 그들은 대담하고 거만해서, 겁도 없이 하늘에 있는 영광스러운 존재들을 모욕합니다.
11 천사들은 그들보다 더 큰 힘과 능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주님 앞에서 그들을 비방하는 고발을 하지 아니합니다.
묵상
하나님은 의인을 구하고 악인은 심판하십니다. 악인인 거짓 교사들이 하는 행동은 하나님이 계신 것을 믿지 않는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나님의 이름으로 복음과 진리를 가르친다면서 자기 이익을 위해서 거짓을 말하기 때문입니다.
살면서 가끔씩 어떻게 저럴수 있을까 싶은 사람을 만납니다. 어떻게 저런 말을 하고, 어떻게 저렇게 행동할까 싶지만 정작 그 사람은 자기만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자기 모습은 자기가 보지 못합니다. 나도 그럴지도 모릅니다. 남을 판단하는 것은 나에게 유익이 없습니다. 남에게 잘못된 것이 보이면 그 기준으로 나를 돌아보는 것이 유익이 됩니다. 오늘도 말씀의 거울을 보고 내 모습을 살피고 삽시다.
기도
하나님 말씀으로 주시는 생각과 다른 사람 통해서 보이는 기준들을 오직 내게만 적용하고 다른 사람은 사랑하며 살게하여 주시옵소서. 또 죄의 유혹과 내가 판단의 기준이 되는 교만에서 구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