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mc.calgary

2022년 3월 21일1분

3월 21일 월요일 신약통독 매일말씀묵상 ‘해야 할 일을 해야한다’

읽을범위 : 고린도후서 8장

묵상말씀 : 고후 8:10,11

[이 일에 관하여 나의 뜻을 알리노니 이 일은 너희에게 유익함이라 너희가 일 년 전에 행하기를 먼저 시작할 뿐 아니라 원하기도 하였은즉

이제는 하던 일을 성취할지니 마음에 원하던 것과 같이 완성하되 있는 대로 하라]

말씀의 내용을 보니 어려움을 겪는 예루살렘 교회를 위한 헌금을 하는데, 마게도냐 교회들이 자기들도 어렵고 힘들면서 능력에 넘치도록 도왔는데, 고린도 교회는 일년 전부터 시작했지만 잘 진행이 되지 않았습니다. 바울이 이제 그 일을 마무리 하라고 말합니다. 고린도 교회에서는 그 일이 잘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바울이 그 일을 마무리 하도록 권면해야 할 정도라면 문제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교회는 하나입니다. 한 하나님을 믿고 바라는 형제자매 입니다. 도움이 필요할 때는 최선을 다해서 도와야 합니다. 교회 안에 도움이 필요한 형제자매가 있다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야 합니다. 어떤 사정이 있건간에 긴급히 도와야 할 상황에서는 우선으로 해야 합니다. 일년이 지나도 일이 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도 주변에 도와야 할 형제 자매들을 할수 있을 때 최선을 다해서 도와야 하겠습니다.
 
새로운 헌금봉투에 구제헌금 항목을 만들었습니다. 일년간 모아서 연말에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습니다.

    10
    0